Build-up Relief Service 

빌드업 안심서비스

건축사업 발주자를 위한 안심보호시스템으로 계약, 시공, 완공, 분쟁 등 전 과정에서 발생될 리스크를 사전에 도출하고 해결함으로써 고객의 시간적, 비용적, 정신적 피해 예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빌드업 안심서비스의
필요성
소규모 건축사업을 시행하는데 있어 발주자와 시공사 입장에 따라 끊임없는 건설 분쟁으로 다양한 피해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 분쟁은 객관적 근거 없는 계약 내용을 시작으로 신뢰성이 무너지며  발생됩니다. 이 신뢰를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국내 유일 안전지킴이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건설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계약 및 설계검토를 시작으로 발주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전 과정에서 잠재된 리스크를 도출합니다. 계약내용 이행과 공사품질이 확보할 수 있도록 관리되며 각과정에서 발주자의 보호와 상호간 신뢰도를 유지함으로써 사전분쟁예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서비스시기
  1차계약 설계 디자인 2차계약 착공 준공 유지관리
발주자
시공자 - -
빌드업 안심서비스
프로세스
1. 계약 단계
계약 시 공사 금액, 기간, 특약, 자재 규격, 스펙, 구체적 비용 등 누락된 사항이 없는지 검토하는 단계입니다. 미비한 부분을 검토 및 명기하여 추후 발생될 분쟁요인이 사전에 제거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시점입니다.
2. 시공 단계
시공의 안전성 검토와 적정성을 판단하여 고객 안전과 품질 확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과정별 전수조사를 통해 하자를 억제하고, 건축물 상태를 명확히 기록함으로써 추후 발생될 하자와 분쟁 여부를 예측합니다.
3. 사용 단계
건축물의 하자 유형은 상당히 복잡합니다. 하자에 대한 확인이 편리하도록 도면에 기록하고, 간소화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분류 및 세분화하여 원인 및 해결방안을 통해 시공사로부터 받을 하자 보수의 기본 권리를 지켜드립니다.
4. 분쟁 단계
건축사업 과정에서 기록된 근거 자료를 통해 원활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분쟁이 불가피할 경우 인과관계를 분석하여 발생된 피해를 객관화하고, 이 사실 근거를 활용하여 고객의 피해가 없도록 기술 지원합니다.
5. 하자관리 단계
건축물 특성과 지역 환경, 사용 자재의 특성에 따라 유지관리 방법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자재 재질 및 특징에 따라 관리 방법과 보수 방법을 정리하여 오랜 기간 품질이 유지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 방안을 제시합니다.
6. 유지관리 단계
유지관리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언제든 우리 고객 자문시스템을 활용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단기 프로젝트가 아닌 지속가능한 관계 형성으로 고객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는 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입니다.